도움이 되는 이야기

입술병, 구내염, 혀 병

남전 2017. 5. 31. 21:11

- 입술병

입술과 입 주위에 염증이 생기고 물집이 생기며 심하면 보기 흉할 정도로 악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원인은 위장의 산과다로 인하여 허약해지면서 생기는 증상이므로 즉시 신맛, 쓴맛이 나는  곡식, 과일, 야채등을 금하시고 단맛, 매운맛이 나는 식사를 집중적으로 해야 하며 어떤 경우든 과식은 금물입니다. 과식을 하면 하는 만큼 소화를 시키기 위해 위장은 과다한 산분비가 되며 입술병은 악화 됩니다.

심지어는 입술병이 악화되어 입술, 피부 이식수술까지 하는 경우도 있는데 근본적인 치료가 안되니 재발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밀가루, 팥, 수수, 사과, 포도, 귤, 파인애플, 딸기, 자몽, 살구 등은 금하시고 매일 생강차에  흑설탕이나 꿀을 뜸뿍 타서 3 ~ 5잔을 드시면 빠른 시간내에 쾌효를 보실 수 있습니다
.

- 구내염

입술, 입은 위장이 지배하기 때문에 위장의 기능이 약해지면 (주로 산과다) 비,위장의 정기는 사라지고 찬 냉기가 비장과 위장에 들어와 장속에 온갖 질병을 일으키는데 구내염은 그 중 하나입니다

 

- 혀 병
혀는 심장과 소장에서 지배합니다.
심장과 소장의 기능이 어떤 이유로 약해지면 혀에 이상이 찿아옵니다.
혀에 염증도 생기고 헐어서 밥먹기도 불편하고 혀끝이 마비되어 혀끝으로 하는 "ㄹ,ㅌ,ㅊ,등등의 발음이 잘되지 않아 말더듬이가 되기도 합니다.

고치는 방법은 쓴맛이 나는 식사가 심장과 소장을 튼튼하게 영양하여 혀에 생기는 모든 질환을 쾌차시키니 쓴맛을 집중적으로 드시고 다 나은 후에는 체질에 맞게 줄이셔야 합니다.

심장과 소장에 좋다고 하여 계속해서 드시면 화극금(심.소장과 폐.대장이 상극관계) 하여 폐장과 대장이 약해지고 비염, 알러지 피부병 같은 다른 질병이 생길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도움이 되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든 귓병  (0) 2017.05.31
모든 콧병  (1) 2017.05.31
골다공증  (0) 2017.05.31
견비통  (0) 2017.05.31
비만증  (0) 2017.0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