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이 되는 이야기

모든 귓병

남전 2017. 5. 31. 21:19

귓병

이명증, 중이염, 궛밥이 많은 것, 청력이 약한 증세, 궛속이 가려운 증세 등 궛속에 생기는 모든 질환은 신장과 방광이 약해서 생기는 것입니다.

신장과 방광은 우리 몸에서 귀,뼈,골수를 지배합니다. 신장에서는 골수를 만들어 뼈를 튼튼하게 형성하고 적혈구를 충분이 만들어 조혈작용을 하는데 일조를 합니다.

이러한 신장과 방광이 허약해지면 골수의 부족을 초래하고 그 결과로 골다공증이라든가 조혈작용이 부족하여 어지럽다든가 허리 디스크(신허요통), 귓속 내부가 말라 달팽이관이나 내이 쪽의 신경이 마르게 되고 그결과로 청력장애, 염증, 물이 흐르고, 귀에서 소리가 나는 등 많은 질환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귀에서 소리가 나기 시작하여 그 소리가 잠을 잘 수 없을 정도로 크게 들리게 되면 신장의 진기가 거의 소진되어 치료가 불가하다고 하는 것입니다.
귀에 염증이 생기고 물이 흐르고 하는 증세는 어린 아이들에게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짠것은 몸에 해롭다 하여 짠맛이 나는 식사를 일부로 못먹게 하는 사이에 아이의 신장은 허약해져 중이염을 앓게 되며 이병원 저병원 유명 하다는 전문의를 찿다가 결국은 보청기를 끼고 살아야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위에서 전술한 모든 증세는 귀를 지배하고 튼튼하게  하는 신장의 기능이 약하여 생긴 것이므로 약 먹고 수술하기 전에 가장 먼저 약한 신장을 영양해야 하고 그 다음 신장을 좋게하는 운동을 해야 합니다.

신장과 방광을 영양하는 음식은  콩, 쥐눈이콩, 두부, 된장, 젓갈, 김, 미역, 다시마, 돼지고기,수박등과 같이 짠맛이 나는 식사이므로 주식으로 꾸준히 드시면 귀에 생기는 병은 물론 기타 신장이 약해서 생기는 모든 질환을 회복하는데 결정적인 효과를 볼 것입니다.

운동으로는 발목돌리기, 허리 돌리기가 좋습니다.

그와 동시에 이제는 짠것은 몸에 해롭다 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지구의 70%가 바다이며 바닷물은 짜기 때문에 썩지 않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인간의 몸도 70%가 물이며 그속에 짠맛이 부족하면 염증이 생기면서 질병이 생기는 것이며 특히 자궁속의 양수는 바닷물처럼 짭니다.

이러한 양수속에 10 개월이란 긴 시간을 있다가 나온 몸이 그이후에 부모의 무지로 자식에게 짭짤한 음식이 공급되지 못하면 저항력이 떨어져 질병에 시달리는 것은 당연한 것이므로 적당히 짠맛이 나는 식사를 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이치입니다.

요즘 주부가 아이를 데리고 시장에 가면 짠맛이 부족한 아이는 소금가게 앞에서 소금을 주워 먹는 아이도 있습니다. 얼마나 짠 음식이 먹고 싶으면 소금을 주워 먹고 있겠습니까?


적당히 짠맛의 식사는 몸속에 생기는 염증을 제거하는 작용을 하니 걱정하지 마시고 짭짤하게 먹어야 합니다.

'도움이 되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통  (0) 2017.05.31
모든 종류의 피부병  (0) 2017.05.31
모든 콧병  (1) 2017.05.31
입술병, 구내염, 혀 병  (0) 2017.05.31
골다공증  (0) 2017.05.31